본문 바로가기
º 생활정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한방에 해결

by 건헬케 2021. 6. 10.

맞춤법이 틀리지 말아야 하는 글을 쓸 때 간혹 헷갈리곤 할 때가 있나요? 그럴 때는 로그인 없이 간편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검사를 한 번에 해결하세요. 맞춤법을 틀리면 안 되는 서식과 이력서 자기 개발서에서 완벽한 문장을 만들고 좋은 글이 되는 기본은 맞춤법입니다.

 

포스팅을 하거나 할때는 포스팅하는 블로그 자체에 맞춤법 검사기가 있어서 편리 하지만 이력서를 쓰거나 중요한 글을 쓸 때 맞춤법에 대해 고민하지 마세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의 권혁철 교수님이 1992년 개발과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하루 40만 건을 처리할 정도로 맞춤법 검사에 특화되어 있으니 검색창에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만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국립국어원에서도 이 검사기의 성능을 인정하고 한동안 홈페이지에 배너를 제공했었습니다. 그래서 국립국어원의 프로그램인 줄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권용철 교수님이 직접 개발한 검사기로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용 방법

 

부산대-맞춤법-검사기-검색결과

 

검색한 후 이렇게 나온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 줍니다.

 

https://speller.cs.pusan.ac.kr/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부산대-맞춤법-검사기-한국어-맞춤법-검사기

 

클릭하고 나면 이렇게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가 나옵니다. 여기에 자신이 썼던 문장이나 글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하고 파란색 상자의 검사하기를 누르면 바로 검사를 시작합니다. 로그인도 필요 없는 아주 간편한 검사기입니다.

 

 

이밖에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외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위에서 말했다시피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는 지금 제가 설명드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의 배너였고 실제론 사이트에 들어가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는 검색하고 클릭하면 지금 소개해 드린 거와 같이 바로 검사기가 나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는 찹 코리아에 들어가서 여기저기 클릭을 몇 번 더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실용적인 검사기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인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포스팅해봤습니다. 자신이 취직과, 이직을 위한 이력서 작성과 자기 개발서를 작성할 때에 맞춤법 검사는 필히 해야 하는 거기에 소개해드린 것 중 한두 개 정도로 테스트해보면서 검사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전자책 PDF 작성 시에도 판매하는 전자책은 맞춤법 검사는 필수겠죠? 여러 가지 쓰임새가 많은 맞춤법 검사기 한두 개 메모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