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º 생활정보

유튜브 음원추출 mp3변환 이렇게 쉬웠다고?[클립다운]

by 건헬케 2021. 6. 14.

유튜브-음원추출-썸네일

 

유튜브 음원 추출이라고 들어봤나요? 아이 동요가 필요해서 usb를 만들 겸 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니 한 번만 보면 딱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OTT(Over The Top)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시장의 성장은 엄청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즐겨 듣는 음악을 USB에 저장해서 차에서 듣고 싶거나 아이에게 동요를 들려주기 위해 필요한 분들은 이글이 너무나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한번 보고 직접 하면 금방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방법은 PC로 유튜브음원추출을 하기에 PC로 진행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클립다운 사이트이용하기

일단 클립 다운을 이용하는 첫 번째 이유는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그냥 클립다운 다운로드하고, 유튜브 채널에 원하는 음악을 검색한 뒤, 주소만 복사하면 음원 추출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내에서 제공하는 화질 안에 최대 8k급 동영상 다운이 가능하고, 최고 화질은 4K까지 가능합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음원 추출이 가능하고, 음원 손실 없는 고음질의 MP3 음원이 추출 가능하고, 광고는 제거되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클립다운 설치 하기

검색사이트에 "클립다운"을 검색하여 클립 다운을 클릭해 줍니다.

 

http://www.clipdown.net/

 

유튜브 음원추출 - 클립다운(clip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으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net

 

 

 

 

클립다운-다운로드

 

클릭 후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나오게 되면 이미지의 검은 상자를 클릭해 줍니다. 클립 다운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팝업창이 거의 뜨지 않았는데 제가 모르는 혹시 모를 홍보 프로그램 같은 게 다운로드하여져 있으면 프로그램 삭제에 가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다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클립다운-다운로드-프로그램

 

클릭해서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한걸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색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후 인터넷에 유튜브를 검색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 봅니다. 저는 포스팅용으로 일단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는 음악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유튜브 검색란에 "no copyright music"을 검색했습니다.

 

 

유튜브-저작권-없는-음악-검색

 

검색 후 나오는 첫 번째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보겠습니다. 저 음악을 올린 사람과 저는 정말 무관한 사람입니다. 

 

 

유튜브-저작권-없는-음악-프리다운로드-주소

 

영상을 클릭했을 때 무 저작권의 음악은 보통 빨간 상자처럼 영상의 설명란에 프리다운로드가 있는 주소가 있습니다. 저 주소를 통해서 영상 음악을 추출할 수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을 위해 저는 클립 다운을 통한 음원 추출이 목적이기에 음원 추출을 계속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유튜브-저작권-없는-음악-주소복사

 

이렇게 위에 빨간 상자의 주소를 복사하면 됩니다. 드래그로 복사를 하거나 주소에 더블클릭 후 Ctrl + C로 복사를 해 주도록 합니다. 

 

클립다운-유튜브영상-주소-붙여넣기

 

주소를 복사 한 뒤 아까 열어 놨던 클립 다운의 노란 박스 부분에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그렇게 한 다음 그 옆의 검은 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음원-다운

 

클릭한 후 이런 화면이 뜨면 빨간 상자를 클릭해 줍니다. 그 옆의 Video는 영상을 포함한 음원 추출입니다.

 

클립다운-저작권-동의-문구-이미지

 

시작하면 위의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잘 읽어 본 후 동의합니다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정상적인 음원 추출을 시작하게 됩니다.

 

클립다운-음원-다운로드-완료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의 빨간 표시에 처럼 노란색 음표가 뜨게 됩니다. 가운데 파란 글씨로 "다운로드 완료" 역시 뜨게 됩니다. 이러면 음원 추출이 완료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음원 저장된 폴더를 찾아서 클릭해보면 음원이 다운로드하여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클립 다운을 이용한 유튜브 음원 추출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조금만 검색해서 알게 된다면 두고두고 쓸 수 있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저 역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원을 추출할 때 유의해야될 점은 저작권자가 따로 있는 음원을 추출할때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 됩니다. 책임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한 사용자에게 있기에 저작권에 유념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음원 추출로 유익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