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º 생활정보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스마트 초이스

by 건헬케 2021. 6. 10.

통신비-미환급금-조회-썸네일

 

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한 조회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3사 통신사 모두 가능한 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 SKT, SK브로드밴드, LG U+, 등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초이스"로 위탁해서 로그인 없이 간단한 절차로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은 무엇인가요?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자 하는 금액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신사인 KT, SKT, SK브로드밴드, LG U+의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미환급금의 조회는 로그인 없이 가능하지만  미환급금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통해 환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이용방법

스마트초이스-통신비-미환급금-조회-로그인

 

검색사이트에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하고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화면에서 빨간박스안 통신 미환금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스마트초이스-통신비-미환급금-조회-개인정보-입력란

 

 

위의 화면처럼 나오면 빈공간에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모두 선택하고 아래의 수집 동의를 모두 체크한 후에 조회를 눌러줍니다.

 

스마트초이스-통신비-미환급금-조회-결과

 

 

조회를 누르면 이처럼 미환급액 조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조회 결과 환급금액이 0원으로 나오네요. 조금의 기대를 했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그래도 이런 편리한 기능이 있으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마무리

 

통신비 미환급금에 조회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숨은정부지원금찾는 방법과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수령액 검색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고 방치되어온 통신비 미환급금입니다. 수령금액이 남아있다면 생각지 못한 금액이니 기쁜 마음으로 받아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