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º 생활정보

아이유 130억 에테르노 청담 분양 자금 출처 조사

by 건헬케 2021. 6. 18.

 

인스타그램-아이유-창가-핑크시스루-원피스
출처-아이유 인스타그램

 

시대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아이유의 130억 상당의 에테르노 청담을 분양받은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유의 130억 에테르노 청담에 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테르노-청담-건물
출처-에테르노-청담-공식-홈페이지

 

6월 1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아이유는 강남 최고급 주거 단지 에테르노 청담을 130억 원에 분양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는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주택을 구입이라 대출이 불가능해, 130억 원 모두 현금이 동원되었을 거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강남 구청에 실거주 목적으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에테르노 청담은 스페인 건축가 라파엘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한 최고급 주거 단지로, 모네오는 건축가들의 꿈의 상 프리츠커상을 받은 실력 있는 건축 거장이라 불리는 건축가입니다. 

 

에테르노-청담-건물-한강뷰
출처-에테르노-청담-공식-홈페이지

 

에테르노 청담의 건물은 지하 4층~지상 20층으로 이루어진 29가구의 세대수로 분양이 진행됐으며, 꼭대기층의 펜트하우스는 들리는 소문에는 분양가만 300억이 될 거라는 소문도 나오는 중입니다. 약 74평(243㎡) 규모로 평당 2억 원에 달하며, 분양가만 300억 원 규모의 펜트 하우스는 약 148평(488㎡) 규모입니다.

 

 

한편 지난해 10월 27일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위임받은 한국 부동산원에서 부동산 거래 신고내용과 자금출처에 대하여 조사대상을 선정하며, 소명 자료를 제출받고 소명자료를 검토한 후 조가 결과를 국세청 등 관계기관에 통보하게 됩니다. 

한 해에 10억 원 이상을 기부하는 아이유이기에 자금출처 조사를 한다 해도 깨끗할 거라는 말이 지배적입니다. 초고가의 부동산을 매매하는 부분에서 하는 당연한 조사일 거라 생각되고, 실거주 목적으로 분양하는 것 이기에 더욱더 믿음이 가기는 합니다. 

 

 

 

댓글